아들러는 원초아. 자아, 그리고 콤플렉스에 대한 추측으로 인간을 인식하지 않았다. 프로이드의 성적 심리단계의 특성을 거부하고 인간의 삶은 총제적이며 미완성으로부터 완성으로 따른다고 보았다. 어떠한 그들의 방향이라도, 아들러는 그들의 생각으로 “완성”을 위해 노력한다고 보았다. 아들러
다양성이 고루 반영된 새로운 미국시민문화가 창출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백인 주류 문화에 여타 소수문화가 녹여지는 것에 다름 아니었다. 따라서 동화주의와 용광로 이론은 소수집단을 백인 중심 주류문화에 적응시적 편견에 관심을 두지 않았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학교 교육과정과 교과서는
언어능력(language)만 측정하고 있다고 주장한다. Gardner는 모든 인간이 이런 종류의 지능을 지니고 있지만 사람마다 강점(strength)과 다양한 지능의 결합(combinations of intelligences)에서 차이가 있다고 주장한다. 또한 그는 이러한 모든 지능이 연습(practice)과 훈련(training)을 통해서 강화될 수 있다고 믿는다.
언어학자나 역사언어학자들은 언어의 본질을 새로운 각도로 규명하여 언어는 유동체(Fluid)이기 때문에 끊임없이 변화하며 성장한다고 주장하였다. 언어연구에 획기적인 역할을 한 기술언어학은 언어의 한 시기를 구분하여 그 구조와 체계를 명시하려는 것으로서 공시언어학(Synchronic Linguistics)과 거의
언어의 다양성을 조사하는 방식은 지리적 영역에 따른 변화, 한 언어의 여러 가지 방언, 피진어 같은 언어의 특별한 형태와 속어를 조사함으로써 가능하다. 그러나 사회언어학(socialinguistics)은 이런 기술뿐만 아니라, 개인들 간의 사회적, 인종적 차이에 대한 분석에도 관심을 둔다. 17세기 초, 영국에서
언어적 지능, 논리수학적 지능, 공간적지능, 신체운동적 지능, 음악적 지능, 개인간 지능, 개인내적 지능으로 분류할 수 있다.
① 언어적 지능
언어적 지능(linguistic intelligence)은 어쩌면 가장 많이 연구되어 온 능력일 것이다. 뛰어난 언어능력을 보이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뇌 손상으로 인해 언어능
언어 안에서 분화되는 언어의 변이형은 개인에 따라 달라지는 개인방언(idiolect), 지역적 차이에 의하여 달라지는 지역방언(regional dialect), 사회 계급이나 대화환경, 성별 등에 따라 달라지는 사회방언(social dialect)으로 대별된다.
사람이 살아가는 사회의 내부적 복합구조에 따른 다양성은 언어현상으
언어 안에서 분화되는 언어의 변이형은 개인에 따라 달라지는 개인방언(idiolect), 지역적 차이에 의하여 달라지는 지역방언(regional dialect), 사회 계급이나 대화환경, 성별 등에 따라 달라지는 사회방언(social dialect)으로 대별된다.
사람이 살아가는 사회의 내부적 복합구조에 따른 다양성은 언어현상으
언어 안에서 분화되는 언어의 변이형은 개인에 따라 달라지는 개인방언(idiolect), 지역적 차이에 의하여 달라지는 지역방언(regional dialect), 사회 계급이나 대화환경, 성별 등에 따라 달라지는 사회방언(social dialect)으로 대별된다. 사람이 살아가는 사회의 내부적 복합구조에 따른 다양성은 언어현상으로
개개인의 문화권 보호와 문화 상품 개발 및 보급에 힘쓰고 있다. 또 귀중한 인류 문화 유산을 보존하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구비 전승, 공연 예술 같은 무형 문화재 보존과 수중 문화재 보존에 역점을 두고 있다. 약소국이나 소수 민족의 문화 주체성을 고양하기 위한 소수민 언어